HELLO TRAVEL

상품검색

상품 검색어 입력

Q&A

목록
박창서 가이드님~ 약속은 지키는겁니다
이*진 2008.05.24 22:55 30
정말 너무하시네요.
4월 초 ; 헬로우 유럽 프랑스- 루부르투어(5/12), 베르샤유 투어(5/13) 예약
 
5월 12일 -> 루브루 투어 시작 중 다음날 투어 어디서 모이냐구 묻자
                     다음날은 투어받는 사람이 두명이라고 못하겠다고 하심 
                    ;  종일 기분 상해 돌아다니게 만듬, 바로 환불해 주겠다고 했음
                 -> 환불 계좌 번호 메일로 보냈음.
5월 17일 -> 홈페이지에 글올림 환불해 달라고
5월 20일 -> 뒤늦은 답변으로 환불해 주겠다고 함
5월 22일 -> 다시 한번 메일 보냄


저희쪽에서 취소하자는 것도 아니고,
그쪽에서 원해서 취소해드렸습니다. 
6명 이하는 돈이 안된다고 하셨던 말 아직도 기억나네요. 
저희 다른 가이드 회사에서도 투어 받았고, 
그 중 2번은 두명이 투어받았습니다.
그분들은 저희가 돈이 되어서 투어해 주셨을까요?
약속이니까 지키셨을 겁니다.
한달 된 약속을 그렇게 쉬운 일인양  취소하시더니
역시나 환불 약속을 안 지키시네요.

사람과의 약속이 그렇게 쉬우신가요?
아니면, 많지 않은 돈, 2명의 사람이라서
그렇게 쉬워 보이시던가요?
사람과의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 겁니다.


이번이 마지막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에는 글로 남기진 않을 것 같습니다.

ps/ 혹시나 이글을 읽은 투어예약하시는 분들. 
      확실히 알아보세요. 투어 확정되었다고 취소되지 않는 거 아닙니다. 
     투어 바로 직전 날, 아무 메일이나 연락없이 
     두명이 예약했다고, 취소당할 수 있습니다. 
     
     전 이미 헬로우유럽 투어에서 이번 여행 동안 두번째거든요. 
     저처럼 바보같이 일정 망치지 마시고 꼭 확인해보세요.
A
2008.05.25 17:58
안녕하세요? 이민진님 헬로우 유럽 파리 담당자 박창서입니다. 우선 깊은 사과말씀 전합니다. 환불처리가 늦어진 점도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저희가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저는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드리고자 제 개인 메일로 환불 금액이 얼마인지 알려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어제 메일로 얼마인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회사를 통하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 우선 처리해드리고자 메일을 드렸는데 입금액이 기억나지 않는다는 글을 받아서 처리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서도 계속 입금자 명단을 찾고 있지만 고객님의 입금액이 일치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날 저는 분명히 아침에 양해를 구하고자 했고 양해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그래서 투어를 진행 한다고 몇번이나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일방적으로 투어를 취소한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전날 루브르 투어가 끝나고 점심 식사 끝날때까지 기다려 투어 진행해 드린다고 계속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하지 않겠다고 하셨고 제가 미안해서 유람선 티켓 두장을 선물로 드렸구요. 환불 처리에 대한 말씀도 드렸습니다. 고객님의 글이 제게는 너무나 큰 상처로 남습니다. 제가 파리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라서 아직 사회경험이 미숙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가이드라는 일을 하면서 보람을 많이 느끼면서 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미술과 제가 사랑하는 파리를 여행하시는 분들께 설명드리면서 그분들이 이해하고 좋아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양해 없이 투어를 취소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헬로우 유럽 파리에서는 한번도 그런적이 없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일의 경위야 어찌되었든 저의 불찰로 기분 상하게 한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환불을 위해 전화를 계속 드리고 있지만 통화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동행하셨던 친구분과 통화하여 환불처리하였습니다. 저희 한국 사무실로 연락 한번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번호는 010 3120 2121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