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재욱님,
헬로우트래블입니다.
현지에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고자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그날의 상황을 안내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바티칸 박물관에 있는 식당이 평이 안 좋은 편이라
일반적으로 오전 박물관 일정을 끝마치면 가이드들이 일정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고객님들의 식사 만족도를 위하여 밖으로 나와서 식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탈리아 식당 중 적당한 가격대에 퀄리티가 괜찮은 식당을 골라 메뉴 설명과 주문을 도와드리기 위하여 가이드가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당일 가이드가 유선상 안내드렸던 내용의 의미는
바티칸 주변 식당에는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들르는 곳이라 직원들이 그에 맞는 적합한 대응을 안해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럴 경우 고객님께서 괜히 마음이 상하게 되고, 시간낭비를 하게 될 수도 있다는 의미였다고 합니다.
본의아니게 마음을 상하게 해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조금 더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헬로우트래블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