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1월 4일에 스투비플래너를 통해 예약한 핼로우트래블 바티칸 하이패스 투어에 참가했던 사람입니다. 인원은 저 포함 2명이었구요.
투어 첫 모임 장소는 7시 20분에 테르미니 역이었고 저희 둘은 시간에 맞추어 가장 먼저 도착했지만, 40분까지 시간에 맞추어 오지 않았던 다른 사람들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바티칸 박물관에 도착하고 나서도 로컬가이드와 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았는지 로컬 가이드가 아직 오고 있다고 하여 4유로를 더 내고 하이패스 투어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줄을 선 것이나 다를바 없이 약 40분 가량을 빗속에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로컬가이드 뿐만 아니라 늦게 도착한다며 연락을 한 2명까지 더 기다리면서 저희는 7시 20분에 모임 장소에 나갔음에도 불구하고 9시가 훌쩍 넘어서야 간신히 바티칸 박물관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단체로 티켓을 예매했단 이유로 학생 할인마저 받지 못했습니다. 예약할 때 분명히 둘 다 학생증을 소지하고 있다고 썼는데도 말입니다. 극성수기라서 학생 할인이 안된다는 것은 바티칸 박물관 측이 아닌 핼로우 트래블 측의 의견인데 이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바티칸 박물관 측에서 학생 할인을 해주지 않은 것이 아닌데 왜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없는 건가요? 그로 인해 저희는 총 4유로+8유로=12유로의 돈과 시간까지 빼앗기고 기분이 엉망인 채로 투어를 억지로 참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단체 활동이다 보니 시간이 조금 늦어질 수 있는 점은 충분히 이해하고, 가이드님도 최선을 다 하셨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가이드님의 현장대처나 설명은 나무랄 데가 없었고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도 여행사를 믿고 투어를 예약했던 손님에게 여행사가 최선을 다해야하는데, 전혀 그러지 못했고 그 피해는 오롯이 저희에게 돌아왔습니다. 보상을 바라고 이 글을 쓰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저희가 돌려받아야 하는 8유로라도 돌려받고 앞으로의 투어에서 이런 일이 없을 거라는 약속은 받고 싶습니다. 조속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A
- 2016.01.12 11:33
안녕하세요.
헬로우 트래블입니다.
먼저 현지에서 투어가 늦게 진행된점 사과말씀드립니다.
그래도 단체투어인점으로 늦어진점에 대해서 이해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월5일까지는 성수기로 미리 성인티켓으로 구매하여 헬로우 홈페이지 손님들께 미리 안내가 나갔었는데 스투비 손님께는 인폼이 나가지 못했었는지 확인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확인하여 메일 또는 현지 연락처로 현지 시간에 맞춰서 오늘 연락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현지에서 불편을 끼쳐드린점 사과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이런일이 없도록 다시한번 확인하고 주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