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초에 파리 가이드 투어했습니다~
현* 2014-12-03
저는 파리가 두번째였는데.. 몇년전에 가따와서 기억이 가물가물 ㅠ
이번에는 중년(??)의 신랑이랑 가는거라..고민끝에 파리 루브르+반일투어 신청했습니다~
(야경투어를 무료로 해주신다고 해서 검색 끝에 헬로우트래블을 결정했습니다)
류상현 가이드님이셨는데요! 정말 최고였습니다!!!!!!
(루브르에서 지하철 타고 이동할 때 가이드님이랑 다른 칸에 타게 됬는데..저희 칸에 소매치기 탔다고 이어폰으로 알려주신 거 너무 감사했습니다!!! 가이드님 아니셨음 털렸을뻔 했네요)
솔직히 예전에 파리 갔을 때도 루브르 박물관 가봤지만..유명한 몇몇개 작품만 찍고 돌아왔구요..그나마 작품이 어디 있는지 물어물어 찾는것도 엄청 힘들더라구요..
하지만..가이드 투어 하니까..확실히 가이드님이 정확한 설명과 함께 동선을 딱딱 맞춰서 인도해주셔서...시간도 아끼고~ 엄청 좋았습니다~~~~~
(몽마르뜨에서 해산했는데...가이드님 집이 몽주약국 근처라고..그 근처까지 데려다 주시고..맛집도 알려주셔서~ 싸고 맛있는 저녁 식사했던 것도 기억이 나네요 ^^)
신랑도 만족 만족 대만족이라...다음날 오르세투어도 현지에서 신청했습니다~
오르세는 김지원가이드님이셨는데요~ 이름만 들으면 예쁘장한 여자가이드님인 줄 아시겠지만...상남자!!!!!! ㅋㅋㅋ 말씀 완전 재밌게 하시구요~ 투어 내내 귀가 즐거웠습니다~
무료 야경투어는 더더더 대박!!!!!!!!!!!!!!!!!!!!!!!
강정모 가이드님!!!!!!!!!!!!!
진짜 이거 안했으면...섭섭해서 어쩔뻔 했는지 ㅠㅠㅠㅠㅠㅠ
겉모습은...산적(?)같으신데...헤치지 아놔요!!!! 무섭지 아놔요!!!!!!!!
헤헤 ^^ 입담 쩔고~ 매력적인 분이셨어요 ^^
파리에서 젤 좋았던게 무료 야경투어였습니다!!!!!!!!! 파리 밤에 개인적으로 돌아다니면 좀 위험한거 아시죠????? 가이드님이 옆에 계시니까..안전한것은 물론이거니와...입담이..진짜 !!!!!!!
야경투어 끝나고 다들 맥주 한잔 마시러 갔던 것도 너무 좋았구요... 파리에서 좋은 사람들을 너무 많이 만나서...다녀온지 3주가 다되가는데.....너무 그립고...다시 가고 싶습니다!!!!!!!!!!
저는 유럽이 3번째 여행이었는데요...유럽여행은 역시 현지 가이드 투어 해야 합니다!!!!!!!!
괜히 개인적으로 다니신다고.. 하시면.....일정 짤때 머리아프고...막상 가면 스케줄 꼬여서 제대로 정해진 시간에 둘러 볼 수도 없고......고생만 합니다!!!!!!!!!!!
일단...여행 스케줄 정해지셨으면.. 맘이 드는 가이드투어 신청하시구요~ 투어에 포함되지 않은 곳은 개인적으로 일정 짜셔서 움직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릴께요 ^^
헬로우 트래블 번창하세요~